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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부터 고용 관련 민원 서비스을 한 곳에서 신청, 조회할 수 있도록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국민취업지원제도, 외국인고용관리 시스템이 고용24 고용행정통합포털로 통합됨에 따라 워크넷, 고용보험, HRD-Net, 국민취업지원제도, 외국인고용관리 시스템에서 제공받든 민원서비스를 고용24 행정통합포털에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고용24 기업및 개인이 회원가입시 구직신청, 구인등록,외국인고용 기타 각종서비스를 고용24에서 간편하게 본인인증후 모든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기업의 구인등록과 개인 구직신청 실업인정등 아직 고용24에 이용방법을 몰라 이용하는데 애로사상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24 구인등록및 구직신청이용방법

고용24 통합포털은 모든 온라인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있는 통합포털 이며 고용24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실업인정, 구인등록·구직신청 및 직업교육 신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고용24 서비스를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 및 간편 본인인증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단계) 회원가입 단계

 회원가입 클릭 → 개인회원가입 선택 → 14세 이상개인회원 가입 선택 → 본인확인방법선택 → 본인확인후 회원가입 정보 입력 → 등록 완료.

2단계) 실명인증 단계(최초 1회)

  로그인 클릭 → 본인확인방법 선택 → 로그인 → 상단 "실명인증"클릭 → 주민등록번호및 성명 입력 후 "실명확인"클릭

3단계) 공동인증서 등록단계

 로그인 클릭 → 본인확인방법 선택 → 로그인 → 상단 "공동인증서등록" 클릭 →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 인증서등록 * (본인확인) 주민등록번호입력 없이 본인임을 안정하게 확인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실명인증) 온라인민원 신고/신청 시주민번호 대체 수단으로 전자서명에 해당하는서비스입니다. 최초 1회 등록이필요합니다. (선택사항-회원가입/실명인증후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고, 로그인하고자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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